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정보/제2의월급

인터파크 주가 전망 상승이유 핵심정리

2021. 7. 14.
반응형

오늘은 인터파크 주가 전망과 상승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일 7월 13일 인터파크가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며 13일 주식시장에서 주도주의 역할을 했는데요.

 

인터파크는 1999년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인 인터파크를 오픈한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은 전자상거래 연관 사업, 의약품거래 연관 사업, 전자상거래업 등이 있습니다.

 

인터파크 주가 전망

인터파크 주가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 차트를 분석 해 보겠습니다. 먼저 일봉을 살펴보시면 6천원대였던 주가가 눌림을 주며 5천5백원대까지 내려왔다가 전일 큰 갭상승으로 인해 7천원 부근까지 올라간것으로 보이는데요. 7월 13일 장 시작 부터 마감까지 등락률 상위에 위치하며 주목을 받은 종목이기도 합니다.

 

인터파크-일봉
인터파크-일봉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주봉을 살펴보면 기나긴 횡보 추세에서 상승 추세로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일 급등으로 인해 최근 전고점을 돌파한 모습을 보여주며 주봉 차트상으로는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봉상으로 봤을 경우엔 너무 급하게 오른 느낌이 들긴 합니다.

 

인터파크-주봉
인터파크-주봉

인터파크 수급 현황

인터파크 수급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시가총액 5천억대의 기업으로 현재 개인의 매수세가 강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은 7월 13일 물량을 매도한것으로 보아 수급주의 형태보다는 세력주의 형태가 강한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수급
인터파크-수급

인터파크 기업 실적

인터파크 기업 실적을 살펴보면 그다지 실적이 좋지는 않습니다. 2020년 실적이 2019년 대비 안좋아진것을 알 수 있는데요.

 

 

눈에 띄는것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크게 줄어들었다는 점과 2021년 1분기 실적도 개선시키지 못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눈에 띄게 줄어든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적을 바라보고 투자를 할 종목은 아니고 단기적인 관점으로만 접근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인터파크-실적
인터파크-실적

인터파크 상승이유

그렇다면 7월 13일 인터파크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인터파크 상승 이유는 매각 이슈로 인해 상승을 한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인터파크는 경영권 매각을 결정하고 잠재적 원매자를 대상으로 투자안내문을 배포하였는데요. 적절한 시기에 매각 이슈가 나오면서 주가가 급등을 한것으로 보입니다.

 

인터파크-상승이유
인터파크-상승이유

 

결론적으로 매각 이슈로 인해 인터파크가 큰 상승을 이루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될것같고 크게 갭상승을 해서 초보자분들이 진입하기엔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가격을 잘 지켜주는지와 매각 이슈의 재료 소멸은 없는지 확인 후 진입을 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이오니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7.12 - [제태크정보/제2의월급] - 휴마시스 주가 전망 목표주가 알아보기 (+ 진단키트)

 

휴마시스 주가 전망 목표주가 알아보기 (+ 진단키트)

저번주 휴마시스의 주가 흐름이 상당히 좋았었는데 이번주도 그 흐름을 이어나갈지 궁금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휴마시스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마시스는 진

k-myoni.tistory.com

2021.07.09 - [제태크정보/제2의월급] - 캐리소프트 주가 전망 하락이유 총정리

 

캐리소프트 주가 전망 하락이유 총정리

캐리소프트 주가가 7월 8일 하한가를 맞으면서 하락이유에 대해 궁금 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최근 상승추세로 잘 가던 주가가 갑자기 하락VI를 맞으면서 물리신 분들도 많을거라고 판

k-myon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