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킹받네 뜻 유래 정확히 알아보기 ( 침착맨)

2021. 12. 10.
반응형

요즘 세대 즉, MZ세대들이라면 킹받네라는 말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TV나 인터넷 등 여러 매체에서 킹 받네, 아 킹받아 등의 표현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 킹받네 뜻과 유래에 대해 정확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킹받네 뜻

결론부터 말하자면 킹받네 뜻은 아주 열 받는다라는 말입니다. 영어로 King(왕)과 한글인 열 받네를 합친 합성어로 왕 열 받네를 킹받네로 표현을 하는 것인데요. 보통 짜증 날 때 그리고 화를 참아야 할 때 등등 상황에서 자주 사용하는 신조어입니다.

 

한계임박
한계임박

킹받네 유래

그렇다면 이런 신조어는 누가 탄생시킨 것일까요? 킹받네 유래를 살펴보면 네이버 웹툰 작가인 이말년이 먼저 사용한 단어라고 하는데요. 이말년은 침착맨으로 인터넷 방송을 하는데 거기서 아 열받네, 열받아 라는 말을 자주 한다고 합니다. 그때 킹받네, 갓받네 등 열 대신에 킹과 갓이 들어가면서 변조가 된 것인데요.

 

킹받네
킹받네

 

이 킹받네는 침착맨 이말년을 시작으로 널리 퍼지면서 지금 MZ세대라면 모르면 안되는 신조어 중 하나가 된 것입니다. 종종 방송에서도 킹받네라는 단어가 자주 나오면서 이제는 중장년층에게도 익숙한 단어가 된 것이죠.

 

 

신조어 테스트

저도 MZ세대이지만 사실 신조어에 대해 잘 아는 편이 아닌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신조어 테스트가 있는 것을 아시나요? 해본다면 대부분 이게 무슨 뜻이야라는 감정이 먼저 드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한번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simte.xyz/2021trendawordtest

 

2021 트렌드어워드 신조어 테스트

이게 머선129! 이정도는 알겠지?!

doda.app

 

2021.12.03 - [생활정보] - 연말연시 인사말 모음 (+ 새해 인사)

 

연말연시 인사말 모음 (+ 새해 인사)

이제 2021년도 약 한 달 정도만 남겨두고 한 해를 마무리해야 하는 시기가 돌아온 것 같습니다. 연말을 맞이하여 나에게 고마운 사람, 친척, 친구 등 다양한 연말연시 인사말을 보내야 할 텐데요.

k-myon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