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2 소방공무원 시험일정 체력 난이도 정리

2022. 2. 11.
반응형

새해를 맞이하여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필수 인력인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 오늘은 소방공무원 시험일정, 체력, 시험 난이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소방공무원 시험일정

    2022 소방공무원 시험일정은 아래와 같으며 원서접수, 필기시험, 체력시험, 인적성검사, 서류전형, 면접시험 등으로 단계가 있습니다. 아래 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 : 2022년 2월 18일
    • 원서접수 : 2022년 2월 24일~2022년 3월 3일(오후 6시까지)
    • 필기시험 : 2022년 4월 9일
    • 필기시험 합격 발표일 : 2022년 5월 9일
    • 체력시험 : 2022년 5월~6월 중
    • 인적성 검사 및 서류전형 : 2022년 6월~7월 중
    • 면접시험 : 2022년 6월~7월 중

     

    소방공무원-시험일정
    소방공무원-시험일정

    소방공무원 체력

    체력시험 종류

    소방공무원의 경우 다른 공무원과 다르게 체력 조건을 갖춰야지만 합격이 가능합니다. 체력시험은 혼자서 운동만으로는 힘들기 때문에 체력전문학원이나 소방공무원 학원에 다니면서 체력을 쌓게 됩니다.

     

     

    소방공무원 체력시험 종류로는 첫 번째로 악력이 있습니다. 악력계를 좌우 손으로 4회를 시험하는데 가장 높은 악력으로 기록되며 순간적인 힘이 셀수록 유리하기 때문에 대부분 만점자는 나오지 않는 종목이라 합니다.

     

    소방공무원-체력
    소방공무원-체력

    두 번째 체력시험은 유연성 시험입니다. 앉아서 윗몸을 앞으로 굽혀 팔을 쭉 뻗는 자세로 학교다닐때 유연성을 체크할 때 자주 하던 동작입니다. 평소 스트레칭과 유연성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며 총 2회 실시를 하고 그중 높은 기록을 적용하게 됩니다.

     

    소방공무원-시험
    소방공무원-시험

    다음으로는 배근력을 이용한 데드리프트 동작을 하게 되며 만점이 가장 많이 나오는 체력시험입니다. 네 번째는 제자리 멀리뛰기로 총 2회 시도 후 가장 높은 기록을 적용하며 다섯 번째는 윗몸일으키키와 20m 왕복 오래 달리기를 실시합니다. 순발력을 테스트하는 것으로 체력만 기르신다면 만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시험 난이도

    2021년 소방공무원 시험 기준 난이도는 중~상의 레벨로 출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소방관계법규가 최상의 난이도로 출제가 되어 쉽지 않은 난이도로 점점 변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올해 소방공무원 시험 난이도도 상당히 어려울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소방공무원-시험-난이도
    소방공무원-시험난이도

    소방공무원 시험과목

    시험과목은 총 5개의 필수과목으로 한국사, 영어, 행정법 총론, 소방관계법규, 소방학개론으로 출제가 됩니다. 전체 과목 평균 점수가 60% 미만일 경우 과락되며 2021년 기준 남자 평균 합격선은 367점, 여자는 400점대라고 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소방공무원 시험일정과 체력, 난이도 등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참고로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분들이라면 매일매일 체력 단련은 기본으로 해야 하고 인강으로 집에서 틈틈이 공부하는 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02.04 - [생활정보] - 2022 경찰공무원 가산점 시험 난이도 경쟁률 (+ 과목 일정)

     

    2022 경찰공무원 가산점 시험 난이도 경쟁률 (+ 과목 일정)

    2022 경찰공무원 가산점 시험 난이도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찰공무원은 공무원 중에서도 경쟁률이 세고 유망한 직업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은퇴 후에

    k-myon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