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 버스 분실물 찾는법 딱 알려줌

2023. 4. 5.
반응형

경기도인이라면 서울이나 타 지역을 이동할 때 버스를 많이 이용하실 겁니다. 오늘은 경기도 버스를 이용하다가 분실물이 발생할 경우 경기 버스 분실물 찾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목차

    경기 버스 분실물 찾는법

    먼저 방법은 크게 내가 탄 버스의 번호를 인터넷에 검색 후 어디 운수인지 확인 후 전화번호를 찾아보는 방법이 있고, 인터넷 경기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외 여러 방법이 있는데요.

     

     

    1. 경기 버스 홈페이지

    첫 번째 방법은 경기 버스 분실물이라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하나 나올 텐데요. 접속을 합니다.

     

    경기-버스-분실물
    경기-버스-분실물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밑에 있는 내가 탄 버스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경기-버스-유실물센터
    경기-버스-유실물센터

     

    이후 탑승했던 버스의 번호는 다들 기억하고 있으실 겁니다. 검색창에 본인이 탑승했던 버스의 번호를 검색하세요.

     

    경기버스-노선확인
    경기버스-노선확인

     

    자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예시로 수원에서부터 강남까지 가는 3000번 버스를 검색해 봤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노선도와 배차간격, 본사, 차고지가 나오는데요. 저 차고지 전화번호가 보이시죠? 그 번호로 전화를 하셔서 분실물이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경기-버스-분실물-찾는법
    경기-버스-분실물-찾는법

    2. 서울 버스 홈페이지

    두 번째는 경기 버스가 아닌 서울 버스인 경우입니다. 서울 버스의 경우 서울 토피스라는 서울시 교통정보 시스템 사이트를 이용하여 노선번호를 입력 후 차고지 번호가 검색되면 전화를 하셔서 분실물을 찾으시면 됩니다.

     

    서울버스-분실물
    서울버스-분실물

    3. 유실물센터 이용

    세 번째 경기 버스 분실물 찾는 법은 유실물센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검색창에 유실물센터를 검색하면 아래의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이 사이트는 경찰청에서 직접 운영하는 유실물 사이트로 습득물 상세 검색에 본인이 잃어버린 물건과 장소, 지역, 기간 등을 입력하여 검색 후 분실물이 있는지 찾으시면 됩니다. 실제로 저는 이 사이트를 통해 지갑을 찾은 적이 있습니다.

     

    유실물센터-홈페이지
    유실물센터-홈페이지

    4. 당근마켓 활용

    마지막으로 위 방법들도 다 해봤지만 못 찾았다면 당근마켓에 글을 올려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즘 당근마켓 안 하시는 분들 없죠. 동네생활글에 분실물 찾는다, 사례금 드리겠다 등으로 글을 써보시고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기버스-분실물-당근마켓
    경기버스-분실물-당근마켓

     

    이렇게 오늘은 경기 버스 분실물 찾는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 방법을 토대로 다 따라 해보시고 그래도 못 찾겠다면 네이버 맘카페 등을 활용하여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소중한 물건이라면 꼭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3.29 - [생활정보] - 2023년 4월 축제 가볼만한곳 TOP 6 완벽정리

     

    2023년 4월 축제 가볼만한곳 TOP 6 완벽정리

    드디어 다음 주면 2023년 4월이 옵니다. 벌써 1분기도 훌쩍 지난 2023년, 2분기의 시작인 4월 축제 가볼만한곳 TOP 6에 대해 오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023년 4월 축제 가볼만한곳 1. 피나

    k-myon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