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아이폰 11 PRO 가격 및 스펙

2020. 5. 27.
반응형

아이폰 11 pro 가격 스펙 알아보고 구매하기




안녕하세요.

아이폰 11 pro 가 올해 출시되면서 제 아이폰7을 바꿀때가 된건가 싶기도 한데요..

요즘따라 먹통도 자주되고 자기 혼자 과열되서 꺼지고.. 3년이 넘은 아이폰7을 이제 보내주고 새로운것을 구매해야 될때가 온것 같습니다.


실제로 아이폰을 쓰는 사람들은 아이폰만 찾는 습성이 있기도 하죠. 깔끔한 인터페이스, 아이폰만의 감성, 보안면으로도 월등히 우수한 아이폰.

아이폰 11 pro에 대해 본격적으로 가격과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



아이폰 11 프로의 출고가는


 64GB 

 1,390,000원 

 256GB

 1,600,000원 

 512GB

 1,870,000원 


솔직히 그닥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64GB 모델부터 100만원이 훌쩍넘어가니깐요. 높게 책정된 출고가지만 현재는 많이 다운된 가격이라서 출고가는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자급제폰 등 할인을 많이 해서 실제 출고가보다는 훨씬 저렴하니 알아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요즘은 이동통신사에서 페이백도 많이 해주고, 스마트폰과 요금제를 패키지로 묶어 구입할때는 좋은 조건으로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디자인



아이폰 11 pro는 아이폰X부터 몇년간 변화하지 않은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뒷면에는 렌즈3개와 깔끔한 애플로고가 보이고, 전면에는 모두 디스플레이로 장착한 아이폰 11 프로를 볼 수 있습니다.



3. 상세스팩(카메라, 배터리 CPU 등)


아이폰 11 pro는 영상편집도 가능 할 수 있게 간편하게 편집을 할 수 있다는점이 큰 장점입니다.

아이폰의 최대 강점은 카메라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색상

색상은 작년과 동일하게 출시되었고 한가지 색상이 추가되었는데, 미드나이트 그린색으로 카키색 비슷한 색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색상을 선택하시면 될거 같네요.




용량

용량은 총 3가지로 64, 256, 512GB로 아이폰 11 프로, 아이폰 11 프로맥스 동일한 용량입니다.




디스플레이 및 카메라

아이폰 11 pro 디스플레이는 5.8인치, 11 pro 맥스는 6.5인치로 갤럭시 시리즈보다 작은 형태이며 패널엔 AMOLED디스플레이가 들어가있습니다.

역시 애플은 카메라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찍었을때 예쁘고, 애플만의 감성이라고 해야하나요? 그래서 사람들이 아이폰으로 돌아오는 경향도 많다고 합니다.
후면카메라는 OIS기술이 적용된 카메라가 장착 되었습니다.
후면에만 3개의 카메라가 들어가는데 모두 1200만 화소를 자랑하며 1개는 기본카메라, 다른 1개는 광각렌즈, 마지막 1개는 망원카메라로 먼거리의 대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전면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동일합니다.



아이폰 11 PRO의 AP(CPU)

아이폰 11 프로의 AP 즉 두뇌역활인 CPU는 APPLEA13 BIONIC입니다. A13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되었고, 현존하는 최고의 AP칩셋이라고 부를 정도로 성능이 그만큼 뛰어납니다. 


또한 기존의 AP와 다르게 해킹에 어렵고 독자적인 자사제품인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구성과 배터리용량

제품구성은 기존 아이폰과 동일합니다. 이어폰, 전원어댑터, 설명서, 본품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배터리용량! 제일 중요한데요. 제가 지금 말썽인 아이폰7은 배터리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아이폰 11 PRO의 배터리 용량은 3,046mAh입니다. 전작인 아이폰 XS에 비해 용량이 크게 늘지는 않았는데요, 고속충전이 가능한점이 특징입니다.

생각보다 배터리 용량이 크지 않다는점이 단점이 되겠네요. 애플의 배터리 용량 개선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 밖의 기능

인공지능인 시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FACE ID롤 얼굴을 스캔하여 생체인식 잠금해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IP68등급의 방수방진(4M 수심에서 최대 30분), 무선충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총 평

사실 아쉬운점이 아이폰 11 프로는 LTE 4G만 지원을 하여 삼성, LG가 5G스마트폰을 내놓는것과 다르게 조금 늦춰진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아직 애플에선 5G를 내놓기엔 이르다고 판단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엔 다음 시리즈에선 5G를 지원하는 모델이 나올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디자인, 카메라, CPU 그리고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맞는 편리함을 생각한다면 아이폰이 제격인거 같습니다. 저도 갤럭시를 쓰다가 몇년동안 아이폰을 쓰는것처럼 편리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제일 걱정되는부분이 가격일것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아이폰 11 pro를 싸게 사는 방법은 인터넷으로 공기계를 구입하여 알뜰폰으로 쓰는걸 추천 드립니다.
자급제폰을 할부로 사서 알뜰폰 요금제로 할경우 일반 이동통신사에 매달 내는 통신비보다는 싸다고 생각이 드네요..

사기전에 통신사에서 할인혜택, 구매할 시 혜택 등등 알아보시고 자급제폰도 알아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 김묘니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