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2년 구인구직 사이트 순위 추천 TOP 7 (+ 취업)

2022. 1. 17.
반응형

예전에는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교차로나 벼룩시장 같은 신문을 통해 일자리를 찾았었지만 최근에는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오늘은 구인구직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구인구직 사이트 순위 TOP 7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인구직-사이트-순위

 

목차

    구인구직 사이트 순위 추천 TOP 7

     

     

    1. 워크넷

    첫 번째 사이트는 워크넷입니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가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올라오는 구인 및 구직 광고는 검증된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용복지정책, 채용정보, 직업 및 진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취업에 관한 여러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고 검증된 소식만 올라오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할 때 좋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 바로가기

    워크넷
    워크넷

     

    2. 사람인

    두 번째 사이트는 사람인입니다. 사람인은 젊은층뿐 아니라 40~50대도 구인구직을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지역별, 직종별 채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어떤 기업 인지도 상세히 나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AI 기술을 통해 나에게 맞는 채용 정보를 추천해 주기 때문에 일일이 채용 정보를 찾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람인
    사람인

     

    사람인 바로가기

     

    3. 잡코리아

    세 번째 구인구직 사이트 순위는 잡코리아입니다. 잡코리아도 사람인과 비슷한 형태의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 내가 근무하고 싶은 지역 및 직종에 맞는 채용정보를 찾을 수 있는 기능과 대기업 공채도 확인할 수 있어 대기업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특히 헤드헌팅 채용정보와 기업별로 연봉도 확인이 가능하여 입사지원을 하기 전에 기업의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취업톡톡을 이용하여 구직자끼리 회사에 대한 정보도 공유받을 수 있어 취업을 원한다면 필수로 사용해야 되는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 바로가기

     

    4. 인크루트

    네 번째 사이트는 인크루트입니다. 인크루트는 정규직 채용과 더불어 아르바이트를 구할 수도 있는 사이트 중 하나인데요. 신입공채 및 맞춤정보, 인재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크루트만 올라오는 채용 정보도 있어 이를 확인하기 위해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인크루트
    인크루트

    인크루트 바로가기

     

    5. 잡플래닛

    다섯 번째 사이트는 잡플래닛입니다. 잡플래닛은 위에서 소개 해 드린 사이트와는 다르게 면접 정보나 면접 후기,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의 리뷰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기업 랭킹도 확인이 가능하고 복지 및 급여, 승진 기회 가능성 등 기업별로 확인이 가능해서 취업 전에 확인하시기 좋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멤버십 제도로 운영하여 무료 버전은 제공되는 기능이 한정적이란 점이 단점입니다.

     

     

    잡플래닛 기업 랭킹 바로가기

     

    6. 커리어

    여섯 번째 취업 사이트 추천은 커리어입니다. 커리어는 공기업, 대기업, 중견 기업 등으로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인턴채용, 매출 1000대 기업 채용 등 다양한 분야로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직 많이 알려진 사이트는 아니지만 대기업에 지원하기 위한 자소서를 샘플처럼 읽어볼 수 있어 면접 준비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커리어
    커리어

    커리어 바로가기

     

    7. 나라일터

    마지막 취업 사이트 순위 7위는 나라일터입니다. 나라일터는 나라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구하는 사이트로 즉, 공무원이나 공기업 등에서 나오는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공공기관 및 공무원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고 안정적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최신순으로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수시로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나라일터
    나라일터

    나라일터 바로가기

     

    오늘은 구인구직 사이트 순위 추천 TOP 7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알리오, 원티드, 교육청, 벼룩시장, 교차로 등 다양한 사이트가 있지만 체계적이고 채용 정보가 많은 순으로 나열을 한 것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