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정보/부동산

2023년 부동산 전망 집값 하락할까? (+ 규제)

2022. 3. 31.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작년 한 해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는 것을 보고 소위 말하는 포모현상을 겪으셨을 겁니다. 그래서 그런지 2022년이 아닌 2023년 부동산 전망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 오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부동산-전망
2023년-부동산-전망

 

목차

    2023년 부동산 전망

    대출 규제 완화

    먼저 부동산 전망을 알기 위해서는 대출이 어떻게 되는지 아셔야합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부동산 관련 대출을 못하게 막고 대출 규제를 적용하여 무주택자일지라도 대출을 못 받아 집을 못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5월부터 윤석열 당선인이 대통령 취임식을 가지게 된다면 정권 교체가 될 것이고 대출 규제는 안화 될 것이라는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대출 규제가 완화되면 무주택자 및 그동안 못샀던 수요로 인해 공급보다 수요가 많아지게 되고 이로 인해 집값은 더 오를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부동산-전망
    부동산-전망

    부동산 세금 완화

    두 번째 부동산 전망을 알기 위해서는 부동산 세금이 규제가 되는지 아니면 완화가 되는지 아셔야합니다. 윤석열 당선인은 현 정부가 억압했던 부동산 세금 규제를 완화할 것이라고 밝혔고 이로 인해 다주택자들이 그동안 못 팔았던 주택도 매물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집값은 안정화를 찾는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2023년
    2023년

    전문가 의견

    세 번째는 부동산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한 통계에 따르면 하락 전환은 23%, 추가 상승세는 26%정도로 의견이 나왔고 현재 수준 유지가 50%가량 차지했는데요. 이로 인해 부동산 전문가들은 2023년 부동산 전망을 하락보다 보합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플레이션 및 금리 인상

    마지막으로 부동산 전망을 알기 위해서는 인플레이션 현상과 세계적으로 금리 인상이 어떤지 아셔야합니다. 현재 인플레이션은 진행 중이고 기름값만 보더라도 엄청나게 치솟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집값도 오르는 거 아닌지에 대한 의견도 나오고 있지만, 금리 인상은 올해 계속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현금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보일 수 있어 부동산 가격은 보합이지 않을까 싶은 의견도 있습니다.

     

    국내-아파트-가격
    국내-아파트-가격

    2023년 부동산 전망 결론

    결론적으로 정리를 한다면 2023년 부동산 가격은 상승 아니면 보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내용을 요약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 2023년은 부동산 가격이 보합 또는 상승할 확률이 높다.
    • 부동산 대출 규제 완화 
    • 부동산 세금 규제 완화
    • 재건축, 재개발 규제 완화
    • 인플레이션 지속화
    • 무주택자, 1주택자의 수요 몰림 현상 지속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