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쉬운 초간단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김묘니 입니다.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제출 하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저도 한두번 제출했던적이 있는데요.
우선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왜 필요한걸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이유로는 대출이 있겠습니다.
금융기관이나 소상공인 정부 대출 등 필요한 서류중에 한가지가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데요.
그 이유는 세금을 체납하지 않고 잘 납부 했는지 보기위해서 입니다.
즉 금융기관에서는 이사람한테 대출이 가능한지 심사하기 위해 필요한것입니다.
만약에 밀린 세금이 있다면 아무래도 대출 심사 조건이 까다로워 지겠죠?
자, 그럼 본격적으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도 필요없는 아주 쉬운 방법이니 잘 따라와 주세요.
1.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 해 줍니다.
정부24는 예전에 민원24라는 이름의 사이트였는데요.
정부24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더라고요.
정부24는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 포털 사이트로 대한민국 정부가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뿐 아니라 주민등록등본, 초본 등도 출력 가능합니다!
2. 정부24 메인화면에 자주찾는서비스 - 지방세 납세증명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등본, 초본, 건축물대장, 소득금액증명서, 토지대장 등 여러 문서들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3. '신청하기'버튼을 눌러주세요.
4. 비회원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회원 신청하기도 있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편한 비회원 신청하기를 이용 할겁니다.
5. 비회원 신청 정보 입력을 합니다.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서 정보를 입력 해 주세요!
6. 신청창에 주소, 사용목적, 수령방법 등을 기입 해 줍니다.
주소는 주민등록등본 상 주소를 기입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증명서 사용목적은 전 금융기관 제출용이라고 했습니다.
제출할 기관이나 저처럼 은행에 제출 할 생각이라면 금융기관제출용이라서 쓰시면 됩니다.
7. 공인인증서 인증을 해줍니다.
본인명의의 공인인증서 인증을 해줍니다.
8. 신청 완료
그럼 이렇게 민원접수번호와 민원사무명, 처리상태가 나오게 됩니다!
저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주면 미리보기로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나오고 출력을 원하시면 출력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실제로 했을때 5분도 안걸려서 했던거 같아요.
여기서 중요!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왜 내야해? 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
대출 받을때 일정한 월 소득이 있고 연봉이 좀 더 높은 사람이 잘 나오는것처럼
세금의 납부 여부와 소득 또는 재산보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제출 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서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 도시가스 또는 전기요금 밀린건 표시가 안된다고 하니 참고 해 주세요.
쉬운방법으로 알려 드린다고 알려 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간단한 방법 (0) | 2020.05.31 |
---|---|
5월 종합소득세 환급일 확인하는법 (0) | 2020.05.27 |
코피 자주나는 아이, 코피 자주나는 이유와 해결법은? (0) | 2020.05.18 |
손톱 검은 세로줄 원인 및 예방법 정리 (0) | 2020.05.17 |
불법주차 견인신고 방법, 불법주차 신고앱 추천! (0) | 2020.05.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