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유튜브도전기]유튜브 시작 1달차에 구독자 1000명 달성방법(feat.시청시간..)

2019. 8. 7.
반응형

[유튜브 도전기!]


대한민국은 it강국이죠..


디지털노마드 : 요즘 떠오르는 직군입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사람들을 말하는데요.


본업은 있지만 부업으로 디지털노마드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저도 그래서 도전 해봤습니다!!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도 하고있지만..(시작한지 2일..? 어떻게 노출 시켜야 하는지도 모르겠음 ㅠㅠ)


유튜브를 먼저 시작했습니다.

시작한지는 1달정도 된거 같네요.


계정은 작년 12월에 만든 계정이고 본격적으로 시작한건 6월30일경이 되겠습니다..

엄청 게을러 보이네요..


아무튼 오늘은 제 채널의 구독자 현황을 한번 봐 보겠습니다.



우선 제 채널의 구독자 수 입니다.


저는 주제를 정할때 이렇게 정했습니다.


1. 사람들이 많이 보는 주제 -> 레드오션으로 경쟁자가 많아짐 하지만 한번 뜨면 구독자, 시청시간 다 빠르게 업 할 수 있음.

2. 사람들이 많이 보진 않지만 매니아? 층이 있는 주제 -> 사람마다 관심있는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찾는 사람이 있을거라 생각했음. 

                                                                구독자수는 금방 늘진 몰라도 시청시간 늘리기가 어려움.....


저는 2번으로 선택 했습니다.

사람들이 자주 찾는 주제보단 제가 좋아하는 주제를 선택해서 업로드에도 안지루할수있게 2번 주제를 선택 한거죠.

제가 좋아하지 않으면 업로드 및 관리가 소홀 해 질수 있습니다..


제 채널의 분석창 입니다.


우선 저는 구독자가 1000명! 이 넘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은 수익까지 보시는 분들이 많죠?


시청시간이 4.5만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분단위라서 아직 수익창출 시청시간에 도달 못했습니다 ㅠㅠ

(밑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주제가 매니아 층이 많은 주제라서 구독자는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하루에 한 10~20명정도 늘어나는거 같네요!


그리고 영상의 화질도 중요한거 같습니다.


처음에 제가 인코딩을 잘 못해서 화질이 기본화질인 360p로 업데이트 됐었는데

이걸 해결하고 나니 구독자수도 점점 늘어났습니다.

(저 처럼 컴맹에다가 왜 난 화질이 안좋게 업로드 되는지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다음 포스팅때 써보겠습니다!)



이게 바로 제 채널의 수익창출 창입니다.


수익창출의 기준은 시청시간 : 4000시간 / 구독자 : 1000명 두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저는 구독자는 성공 했네요..

하지만 시청시간 따흑...ㅠㅠ 

제 영상의 길이는 거의 다 짧습니다.

소홀한 제 탓이겠죠?....


제가 생각하기에 구독자수와 시청시간을 늘리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1. 구독자수 : 주제를 잘 정해야한다. 남들이 다 하는 주제는 너무 포화 상태고 남들도 다 하고 있기 때문에..

그리고 화질이 어느정도 좋아야 하고 자막을 재밌게 하는것도 하나의 노하우 같습니다.

하나의 영상이 빵 터지면 그다음부턴 구독자수 늘어나기는 쉬울것입니다.

추천 채널에 뜨기 때문이죠..!


2. 시청시간 : 이건 제가 도달을 못했기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할 입장은 아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영상의 길이와 영상의 수, 조회수, 썸네일.. 중요한거 같습니다.

제 채널의 평균 영상의 길이는 5분이내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봐도 그만큼 시간은 많이 축적되지 않아요.

대부분 사람들이 10분정도로 제작 하시더라고요 그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도 오늘 업로드 분 부터는 5분이 넘게 제작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의 갯수와 조회수 또한 중요합니다.

영상의 갯수가 많으면 노출이 그래도 하나정도는 되지 않을까요?

조회수는 시간과 바로 직결되기 때문에 중요하고요 조회수가 높으면 노출도 더 잘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썸네일또한 내가 보는 영상도 마찬가지로 썸네일에 흥미를 느껴야 클릭하지 않나요?

심플하게 꾸미고 좀 웃긴 장면으로 썸네일 쓰면 조회수가 많아 지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제 영상들의 조회수입니다..

처참 그자체 ㅠ_ㅠ

어떻게 구독자 1000명이 넘었는지,, 너무 감사 할 따름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영상길이도 짧고 썸네일의 문제 같습니당 ㅠㅠㅠㅠㅠ

더 노력해야될거 같아요,,,


아직 초보지만 제가 얻는 노하우들을 공유 하겠습니다.


시작이 반입니다. 시간은 좀 걸리더라도 언젠가 달성 할 수 있을거에요!


참고로 유튜브 하고 싶으신분들은 빨리 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요즘 다들 유튜브로 전향하는 추세이고 이것또한 아프리카티비처럼 언제 한순간 무너질지 모른다고 생각해서

한시라도 빨리 시작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근데 구글이랑 네이버 언제 노출되는거죠,, 신청은 해놨는디 ㅠ_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