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2년 유용한 앱 모음 BEST 6

2022. 1. 3.
반응형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인 만큼 스마트폰 어플을 정리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2022년 유용한 앱 모음 BEST 6에 대해 알려드리겠으며 시작하겠습니다.

 

유용한 앱 모음

 

 

1. 부동산 계산기

첫 번째 유용한 앱은 부동산 계산기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부동산 열풍이 계속되듯이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계시거나 전세나 월세로 이사를 갈 때 중개수수료 계산 및 세금 계산을 할 때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때문에 지금 당장 부동산 취득 및 매도 계획이 없더라도 다운로드하여 두시면 좋은 앱입니다.

 

부동산계산기
부동산계산기

2. 캠스캐너(CamScanner)

두 번째 앱은 캠 스캐너입니다. 이 앱은 학생이시거나 직장인이신 분들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집에 프린터가 없으신 분들이 스캔을 하기에도 좋고 사진을 PDF로 변환할 때도 유용한 앱이라 두 번째에 넣어놨습니다. 사실 프린터기로 스캔을 하는 것보다 해당 어플이 간단하고 쉽기 때문에 다운로드하여놓으시면 아주 유용합니다.

 

캠스캐너
캠스캐너

3. 타임 블럭스(TimeBlocks)

세 번째 앱은 타임 블럭스라는 일정 관련 앱입니다. 보통 스마트폰에 기본 달력 어플은 있을 테지만 사실 보기에도 불편하고 내 마음대로 꾸밀 수가 없는 게 단점인데 타임 블럭스는 내가 색상도 지정할 수 있고 계획도 세울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앱으로 선정했습니다.

 

 

특히, 외근이 잦은 영업직이거나 대학생이라면 과제나 업무를 할 일에 적어두고 완료했을 때마다 체크를 한다면 깜빡하는 일 없이 완벽하게 일을 수행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는 앱이기도 합니다.

 

타임블럭스
타임블럭스

4. 컬러노트 메모장

네 번째 유용한 앱은 컬러노트 메모장입니다. 이 앱은 아이폰보다는 안드로이드폰에 적합한 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위젯에 메모장을 추가하여 간단하게 메모하기 좋은 어플로 메모할 일이 많으신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컬러노트
컬러노트

5. 카카오 맵

다섯 번째 앱은 카카오 맵입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 둘 중 하나는 꼭 다운로드하라고 권하고 싶은데요. 특히 카카오 맵은 카카오 맵에서 택시를 부를 수도 있고 내 현재 위치와 가게 후기, 거리재기, 내비게이션 등 하나의 앱으로 다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카카오맵

6. 당근 마켓

마지막 유용한 앱은 당근 마켓입니다. 당근 마켓은 중고물품을 사고파는 어플로 집에 안 쓰는 물건이 있다던가 가전제품을 새 것을 사고 헌 것을 처분할 때 당근 마켓에 저렴한 가격에 올리면 처치 곤란한 물품을 돈을 받고 팔 수 있어 아주 유용한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당근마켓

 

이렇게 오늘은 유용한 앱 모음 총 여섯 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여섯 가지 앱은 정말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앱으로 다운로드하여놓으시면 언젠가 잘 사용할 날이 올 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