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4가지 슈퍼푸드

2022. 1. 5.
반응형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도 있듯이 건강을 악화시키는데 주요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오늘은 가장 쉬운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을 통해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1. 감자

 

첫 번째 음식은 감자입니다. 감자는 구황작물중 하나로 담백한 맛과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감자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산성 상태의 몸을 알칼리성으로 중화시켜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감자
감자

2. 연어

두 번째 음식은 연어입니다. 연어는 구이, 회, 조림 등으로 많이 먹는 생선 중 하나인데요. 기름기가 많고 칼로리가 낮아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인데 연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가 스트레스 호르몬이 생기는 것을 막아줄 수 있기 때문에 두 번째 음식으로 선정해보았습니다.

 

연어
연어

3. 견과류

세 번째 음식은 견과류입니다. 견과류에는 호두, 땅콩, 아몬드, 피스타치오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이러한 견과류를 먹게 되면 씹을 때 스트레스가 풀릴 수 있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를 받을 때 높아지는 혈압을 조절하는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견과류
견과류

4. 초콜릿

마지막 슈퍼푸드는 초콜릿인데요. 초콜릿 중에서도 밀크 초콜릿이나 당도가 많이 들어있는 초콜릿이 아닌 다크 초콜릿이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초콜릿을 만들 때 들어가는 코코아가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시킬 수 있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다크 초콜릿이라 할지라도 당분이 들어있어 먹는 순간 달달한 기운이 올라와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이 들 것입니다.

 

초콜릿
초콜릿

 

오늘은 이렇게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현대인이라면 스트레스를 받는 게 너무나 당연시되어 내 몸 내가 못 챙기고 방치할 때가 많습니다. 때문에 가장 쉽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것이 바로 음식 섭취로 푸는 방법인데요. 과식 및 폭식보다는 위에서 알려드린 스트레스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시고 자신의 몸은 자신이 챙기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2.01.03 - [생활정보] - 2022년 유용한 앱 모음 BEST 6

 

2022년 유용한 앱 모음 BEST 6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인 만큼 스마트폰 어플을 정리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2022년 유용한 앱 모음 BEST 6에 대해 알려드리겠으며 시작하겠습니다. 유용한 앱

k-myon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