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름값 비교 사이트 BEST 3 앞으로 전망은?

2022. 3. 21.
반응형

매일 치솟는 기름값으로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고공 행진하는 휘발유 가격을 보며 주유를 할 때마다 공포에 떨고 있는데 오늘은 기름값 비교 사이트 BEST 3와 앞으로 기름값 전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름값 비교 사이트 BEST 3

 

 

1. 오피넷

첫 번째 사이트는 오피넷입니다. 오피넷은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공식사이트로 믿을 수 있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고 전국 평균 유가를 보여주기도 하고 경기 평균 유가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휘발유, 경유, LPG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고 우리 동네 저렴한 주유소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오피넷-사이트
오피넷-사이트

2. 오일나우

두 번째 사이트는 오일나우입니다. 오일나우는 스마트폰이 있으신 분들이 사용을 할 수 있는 앱으로 제작된 사이트이며 경로상 주유소 찾기, 직영 주유소 찾기, 저렴한 주유소 찾기 등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차계부와 차량관리 기능도 있고 요즘 트렌드에 맞게 전기차 충전소 검색까지 가능하단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 맵, 네이버맵

세 번째 기름값 비교 사이트는 카카오맵네이버맵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맵과 네이버맵은 내 위치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가까운 주유소를 찾기 쉬운 구성으로 되있는데 지도 검색창에 주유소라고 치면 근처에 저렴한 주유소가 어디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지도-주유소
네이버지도-주유소

기름값 전망

그렇다면 앞으로 기름값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기름값 오르는 이유를 알아보자면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유가가 치솟으면서 기름값이 오른 것이 첫 번째 이유이고 두 번째는 코로나가 예전만큼 치명적이지 않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다시금 위축되어 있던 경제활동이 살아나면서 공급보다 수요가 폭증하며 가격이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주유할인카드
주유할인카드

 

 

이런 이유로 기름값은 당분간은 급등을 할 예정이며 유류세 인하를 한다면 잠시나마 가격이 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사태로 주유비 할인 카드가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주유비 할인 카드로는 신한카드 딥오일, 에너지플러스카드, KB국민 포인트리파인카드, 삼성카드3V3 등의 카드 발급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연비 확인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내 차량의 연비 확인하는 방법은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 포털 사이트에 '연비 계산기'를 입력하셔서 계산을 하시면 쉽게 계산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02.24 - [이슈]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대상자 확인 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대상자 확인 방법

어제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란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지원금을 지급해주는 사업인데 오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myon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