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증명사진 사이즈 정확히 알기

2020. 7. 6.
반응형

증명사진 사이즈 정확히 알아야 실수를 안해요.


증명사진사이즈1



오늘은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고 계신 증명사진 사이즈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증명사진에는 여러 사이즈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사용 목적에 맞는 증명사진 사이즈로 사진을 찍으셔야 용도대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이즈를 잘 확인하신 후 용도별로 증명사진을 준비하셔야 되며 본격적으로 증명사진 사이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명사진의 종류는?

요즘 사진관을 방문해서 증명사진을 찍는것보단 증명사진 어플이나 핸드폰 카메라로 직쩝찍어 사이즈만 조절하는 형식을 많이 봤습니다.


증명사진사이즈2


증명사진 종류로는 여권사진,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민증)이 있으며 각 신분증별로 사이즈가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그렇다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등의 증명사진 사이즈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명사진 종류별 사이즈는?

증명사진의 기본적인 사이즈로는 2.5X3cm로 제일 작은 사이즈가 기본적인 증명사진 사이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증명사진사이즈3


하지만 요즘은 작은 증명사진 보다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반명함 사진 사이즈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3.0X4.0cm에 해당하는 사이즈 입니다.


증명사진사이즈4


두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사이즈가 여권사진 사이즈 입니다. 여권사진 사이즈는 3.5X4.5cm로 반명함판 사진 사이즈보다는 조금 더 큰 사이즈 입니다. 대부분 사진관에 방문하여 '증명사진 찍으려고요'라고 말하고 찍어주는 사이즈가 반명함 또는 여권 사이즈라고 합니다.


증명사진사이즈5증명사진사이즈6


또한 학생증, 사원증 등의 사진도 일반 반명함 사이즈가 필요하며, 비자사진은 여권사진과는 조금 다른 사이즈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증명사진 사이즈 주의점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증명사진 종류와는 별개로 사이즈는 상관없겠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증명사진사이즈7증명사진사이즈8


하지만 각 용도별로 사진 사이즈는 다르며 제일 많이 찍히는 사이즈가 반명함사이즈라 오해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여권같은 경우에는 일반 증명사진과는 다르게 얼굴이 80%까지 나와야 하며 눈썹과 귀는 꼭 나오게 찍으셔야 합니다.


셀프 증명사진과 증명사진 어플 사용법

요즘 코로나덕에 외출을 자제하시는분들은 셀프로 증명사진을 많이 찍는다고 합니다. 때문인지 증명사진 어플도 생겼고 어플을 다운받으면 설명과 함께 스스로 증명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증명사진사이즈9증명사진사이즈10증명사진사이즈11


샙랩(SABLAB)이란 어플이나 앱을 다운받으시면 되는데요, 먼저 자신의 핸드폰으로 자신의 모습을 찍어줘야 합니다.


증명사진사이즈12


그 후 샙랩(SABLAB) 어플이나 카톡으로 사진을 보내주시고 1:1맞춤보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정하고 싶은 부분은 어떻게 해달라 하시고 수정이 완료되면 우체국택배 익일특급 배송으로 증명사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명사진사이즈13


이렇게 오늘은 증명사진 사이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토샵을 잘하신다면 어플이 필요 없겠지만 포토샵이나 사진 보정을 잘 못하신다면 제가 알려드린 어플도 유용하게 사용 하실 거 같습니다.


사진별로 조금씩 사이즈가 다를수도 있고, 얼굴의 크기라던지 이마가 보여야 된다던지 등 다 다르니 잘 유의하시고 증명사진을 찍으셔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