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월 제철음식 이때 아니면 못먹는 음식 정리

2021. 1. 7.
반응형

1월 제철음식 이때 아니면 못먹으니 꼭 확인하기

 

1월 제철음식 1

 

겨울이 되면 여러분들은 무슨 음식들이 생각이 나시나요? 겨울 제철음식 때문에 겨울만 기다리신 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특히 해산물, 과일 같은 경우 겨울에 제철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1월 제철음식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1월 아니면 못먹는 음식들도 많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월 제철음식

1. 딸기

첫번째 1월 제철음식은 딸기 입니다. 12월부터 점차 시장에 나오기 시작한 딸기는 겨울이 제철인 과일 중 하나인데요. 남녀노소 할것없이 모두 좋아하는 딸기는 특히나 1월부터 3월에 나오는 딸기가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도 좋은 과일인데요. 특히 피부 미용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1월 제철음식 2

2. 귤

두번째 음식은 귤입니다. 귤은 대한민국 과일 소비량 중에 1~2위를 다툴정도로 인기가 많은 과일인데, 귤도 겨울에만 맛볼수 있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귤에는 비타민C와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에도 좋은 과일인데, 귤은 소고기와 궁합이 잘맞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1월 제철음식 3

3. 명태

세번째 1월 제철음식은 명태입니다. 명태는 동해안에서 수확이 되는 생선인데, 겨울에 특히나 살이 통통하고 알이 꽉 차있어 맛이 그만큼 뛰어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자주 먹는 생선 중 하나로 비린내가 적은편이며 고소한맛이 나는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명태에는 타우린과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 피로 해소와 해독 작용을 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1월 제철음식 4

4. 과메기

네번째 음식은 과메기 입니다. 과메기는 겨울에만 맛볼수 있는 대표적인 제철음식 중 하나인데, 꽁치 또는 청어를 건조시켜 만든 음식입니다. 과메기는 바다의 홍삼이라 불릴정도로 영양가도 높은데 오메가3와 DHA가 많이 들어있어 뼈 건강, 피부노화, 숙취해소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와 칼슘도 많이 들어있어 성장기인 어린이들과 노약자에게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5. 도미

다섯번째 1월 제철음식은 도미입니다. 도미도 겨울에 제철을 맞이하는 해산물인데, 도미회, 도미찜, 도미조림 등의 음식으로 많이 먹는 해산물입니다. 도미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은 생선이라서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생선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월 제철음식 5

6. 배추

여섯번째 음식은 배추입니다. 배추는 겨울배추가 맛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겨울이 되면 단맛이 올라와 맛이 더욱 좋은데요. 겨울에 김장을 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배추속이 튼실하고 맛이 좋은것도 있습니다. 배추는 사과보다 비타민C가 훨씬 많이 들어있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1월 제철음식 6

7. 꼬막

일곱번째 음식은 꼬막입니다. 꼬막도 겨울에 제철을 맞이하는 해산물 중 하나인데 12월 부터 3월까지가 살이 오동통하게 올라와 제철이라고 합니다. 꼬막은 꼬막무침, 꼬막비빔밥, 꼬막회 등으로 먹는게 보편적이며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체 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1월 제철음식 7

8. 바지락

마지막 1월 제철음식으로는 바지락이 있습니다. 바지락도 꼬막과 함께 어패류에 속하는데 겨울에 제철을 맞이한다고 합니다. 바지락에는 아미노산과 타우린,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에도 좋고 빈혈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바지락은 바지락무침, 바지락회, 바지락국 등으로 자주 먹고 찌개에 넣어 먹어도 맛이 좋다고 합니다.

 

1월 제철음식 8

마무리

그 외에도 시금치, 아귀, 우엉, 더덕, 대방어 등이 1월 제철음식에 속하며 아무래도 겨울에만 맛볼수 있는 해산물들이 많기 때문에 꼭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1월 제철음식 9

이렇게 1월 제철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음식들이 있는거 같습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최악의 한해를 보낸거 같은데 2021년에는 모두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 드셔서 행복한 한해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오늘 저녁은 1월 제철음식을 드셔보시는건 어떠실까요? 감사합니다.

 

 

2021/01/06 - [제태크정보/제2의월급] - tiger 2차전지테마 앞으로 전망과 분석 (+ kodex 2차전지산업)

2021/01/02 - [제태크정보/부동산] - 전입신고 필요서류 미리 알아두기 (+ 확정일자)

2020/12/31 - [생활정보]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신청 최신 정리

2020/12/27 - [제태크정보/제2의월급] - 주식 용어모음 쉽게 정리 ( + 스윙 뜻 손절 뜻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