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지게차 자격증 3톤미만 취득방법 국비지원 비용은?

2021. 11. 29.
반응형

요즘은 예전과는 다르게 기술직이 전망이 밝은 듯싶습니다. 남성분들이라면 그래서 지게차 자격증을 취득하는 걸 선호하고 있고 남성들뿐 아니라 최근에는 여성분들도 지게차 자격증 취득을 많이 하신다 하는데요. 오늘은 지게차 자격증 3톤 미만 취득방법 및 국비지원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게차 자격증 3톤미만 취득방법

지게차 자격증의 장점이 어떤 조건 없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단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통 건설 관련 학과를 나온 사람들이 필기시험에서 유리하긴 하지만 비전공자라 할지라도 일정기간 꾸준히 노력만 하면 필기 자격증은 금방 취득한다고 합니다.

 

지게차
지게차

 

지게차 자격증 취득방법은 필기시험부터 100점 만점에서 60점 이상 획득을 하셔야 실기 시험 자격이 주어지며 필기는 지게차 주행, 화물 적재, 운반, 하역, 안전관리 이렇게 다섯 가지 부문으로 출제가 되고 실기 시험은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서 지게차 운전 작업 및 도로주행으로 시험을 보게 되며 국비지원 학원에서 쉽게 획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게차 자격증 국비지원

보통 지게차 자격증은 국비지원을 통해 많이 발급을 받는데요. 국비지원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시면 해당 기관에 방문하셔서 등록만 하시면 국가에서 일정 비용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저렴하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게차-1
지게차-1

 

내일 배움 카드는 HRD-NET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재직 중이시거나 직장이 없으신 실업자이셔도 신청이 가능하니 해당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근로 내일 배움 카드로 발급을 받았습니다.

 

 

지게차 자격증 비용

지게차 자격증을 취득하실때 필기, 실기 나눠서 시험을 본다고 했는데요. 필기는 14,500원, 실기는 25,200원의 응시료가 발생합니다. 또한, 내일 배움 카드로 학원을 등록하시면 자비 부담금 20만 원 정도만 소요되기 때문에 실제 학원비 100만 원 정도에서 50%가량 더 저렴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지게차-운전사
지게차-운전사

 

만약, 3톤미만 지게차 자격증을 따고 싶으시다면 소형 지게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교육기관에서 이론 6시간과 실습 6시간 교육을 하면 무시험으로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단, 3톤 미만이기 때문에 대형 지게차를 운전하시고 싶으시다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게 여러모로 쓸모가 있을 겁니다.

 

여기서 지게차 자격증 필기시험은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면 쉽게 취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서점에서 기출문제 모음집을 구입하셔서 공부하셔도 되고 인터넷에 지게차 자격증 기출문제라고 검색하시면 문제를 풀 수 있는 사이트가 여러 개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10.27 - [생활정보]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신청방법 정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신청방법 정리

지금은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70%가 넘어가서 다행이지만 몇 달 전만 해도 코로나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분들은 피눈물을 흘렸어야 합니다. 아직도 그 여파는 존재하기 때문에 정부

k-myon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