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치아교정 비용 기간 부작용 정리 (+ 솔직 후기)

2022. 4. 12.
반응형

오늘은 치아교정 비용, 기간 그리고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갓 성인이 되었을 때 치아교정을 했는데요. 제가 치아교정을 하면서 느낀 솔직 후기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치아교정-비용
치아교정-비용

 

목차

    치아교정 비용

    치아교정 비용은 치아의 구조와 입안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저는 돌출입으로 인해 치아교정을 했었는데 사실 어린 나이에는 바른 치열을 가지고 싶기도 하고 돌출입일 경우 미관상 불편함이 많아 치아교정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치아교정 비용은 평균 가격을 기준으로 최소 가격과 최대 가격으로 나눌 수 있는데 자세한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치아교정비용
    평균치 400~500만원
    최대치 1,000만원
    최소치 100만원

     

    치아교정 기간

    보통 치아교정을 하게 되면 치아 상태에 따라 기간도 천차만별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발치를 4개를 했고 기간은 2년 반 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제 동생은 발치를 2개를 했고 기간은 3년 정도 소요가 되었는데요. 발치를 안 할 경우에는 1년 안에 끝나는 경우도 있으며 발치를 하는 경우 2~3년 정도는 걸린다고 보셔야 합니다.

     

    치아교정
    치아교정

    치아교정 치과 고르는 법

    개인적으로 과도한 광고로 치아교정 치과를 고르게 되면 분명히 후회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치아교정 치과 고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으니 참고하셔서 고르시기 바랍니다.

     

    • 치아교정 전문의인지 확인하기 대한치과교정학회에서 확인 가능
    • 터무니없이 너무 저렴한 가격을 제시할 때 의심 하기
    • 병원 이력이 3년 미만인 곳은 피하기
    • 담당 주치의가 자주 변경되는 곳인지 알아보기
    • 치료 비용이 유지비용, 부품비용을 별도로 받는 곳인지
    • 본인들만의 비법을 강요하는 곳인지
    • 맘카페나 해당 지역에서 유명한 치과인지 알아보기
     

     

    치아교정 부작용

    치아교정을 하게 되면 부작용은 필연적으로 나타납니다. 물론 요즘은 기술이 발달되어 부작용을 최소화한다지만 잇몸 내려앉음, 치아 뿌리 짧아짐, 팔자주름이 깊어짐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부작용은 개인의 차이이고 저는 잇몸 내려앉음이 한 두 개 정도 있는데 이는 제가 관리를 못한 탓도 있는 것 같습니다.

     

    치아교정-부작용
    치아교정-부작용

    치아교정 나이

    위와 같은 치아교정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성장기에 치아교정을 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최근엔 기술이 발달되어 성인들도 치아교정을 많이 하고 있고 잇몸만 건강하다면 중년과 노년층도 치아교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치아교정 후기

    개인적으로 저는 치아교정 아주 만족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어릴 적부터 돌출입 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고 돌출입으로 인해 입으로 호흡을 하는 게 습관이었는데 현재는 미관상으로도 만족하고 있고 부모님께서도 가장 잘한 일이 치아교정이라고 할 정도로 만족스럽게 지내고 있습니다. 다만, 잇몸 내려앉음으로 인해 나중에 더 큰 부작용이 생기진 않을까 걱정은 되긴 하는데 이는 제가 잘 관리를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치아교정-후기
    치아교정-후기

     

    이렇게 오늘은 치아교정 비용 및 기간, 부작용 그리고 제가 경험한 솔직 후기까지 알려드렸습니다. 큰 비용이 들기도 하고 잘 못 교정을 할 경우 부작용이 심하게 생길 수 있으니 검증된 치과에서만 교정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04.07 - [생활정보] - 하이뮨 효과 효능 복용법 실제 후기는?

     

    하이뮨 효과 효능 복용법 실제 후기는?

    핫한 트로트 가수 장민호 씨가 광고를 하고 있는 일동후디스 하이뮨 효과, 효능 그리고 복용법까지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으며 실제로 복용해본 후기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myon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