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호위반 조회 및 과태료 최신내용 정리!

2020. 7. 30.
반응형

신호위반 조회 및 과태료 최신내용 알고 손해보지 마세요!

 

신호위반 조회-1

가끔 운전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신호를 무시한적이 있거나 또는 속도 위반을 한거 같은 느낌을 받을때가 많습니다. 그런경우 무인카메라에 찍힌거 아닌가... 하는 걱정이 생기고 과태료 또한 만만치 않다보니 걱정이 될텐데요. 오늘은 미리 신호위반 조회하는 법과 신호위반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호위반 조회 방법

신호위반 조회하는 사이트를 알아두시면 나중에 과태료가 발생할때 미리 납부를 할 수도 있고 여태까지 납부한 과태료를 조회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우선 검색창에 '이파인' 또는 '신호위반 조회 사이트' 라고 검색 해 주세요.

 

신호위반 조회-2

검색하시면 '경찰청 교통민원 24'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줍니다.

 

신호위반 조회-3

사이트에 접속 하시면 첫 홈 화면에 '최근 무인단속 내역 조회'를 눌러주시면 최근에 신호위반 및 속도위반을 한 내역을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첫 홈 화면에서 들어가셔도 되지만 위에 메뉴탭에 '교통범칙금.과태료'부분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셔도 상관 없습니다.

 

신호위반 조회-4신호위반 조회-5

그 후 비회원이실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신 뒤 미납내역을 조회 하실 수 있고, 디지털원패스라고 가입을 하신분은 디지털원패스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저는 미납내역을 조회한 결과 0건이네요, 만약 여기서 조회가 된다면 위반장소, 차량번호, 관서연락처 등 조회가 가능하고 납부도 바로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호위반 문자 알림 서비스

이번에는 신호위반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자 알림 서비스란, 나중에 신호위반 과태료 및 조회를 하실때 실시간으로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신호위반 조회-6신호위반 조회-7
신호위반 문자 알림 서비스

또한 이파인 사이트에서는 운전면허 정지기간 조회, 운전면허 조회, 미납범칙금, 교통사고 조사이력, 난폭운전 자가테스트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한번 들어가셔서 자신의 과태료는 없는지 운전면허 갱신기간은 언제인지 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및 벌점 알아보기

1. 신호위반 과태료

우선 신호위반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흔한 승용차 기준으로 정리를 해보겠으니 아래 과태료 정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승용차 기준 일반도로 보호구역
통행금지 제한 위반 4만원 8만원
주.정차 위반 4만원 8만원
속도위반 40km 초과 9만원
20~40km 6만원
20km 초과 3만원
40km 초과 12만원
20~40km 9만원
20km 초과 6만원
신호위반 6만원 12만원
보행자보호 위반 횡단보도 6만원
일반도로 4만원
횡단보도 12만원
일반도로 8만원

위 표를 보시면 승용차기준 최하 4만원 최고 12만원까지로 강화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 민식이법으로 법이 더욱 강화되어 어린이 보호 구역일 경우 과태료가 훨씬 더 많이 나오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신호위반 조회-8신호위반 조회-9

2. 신호위반 범칙금

이번에는 신호위반 범칙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쉽게말해 벌점이라고들 알고계신데요, 사고를 크게 냈을경우 벌점이 많아지면 나중에 불이익이 많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벌점 40점 미만일 경우 : 벌점이 40점 미만일경우 그 이후에 추가 벌점이 1년동안 나타나지 않으면 자동 소멸

- 벌점 40점 이상일 경우 : 면허 정지

여기서, 벌점이 1년동안 121점 이상, 2년 201점 이상, 3년 271점 이상 시 면허 취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신호위반 조회-10신호위반 조회-11

운전시 주의사항

운전하실때 주의하실 사항이 있습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뿐 아니라 민식이법으로 인한 어린이 보호 구역 벌금 강화로 운전자의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운전자라면 필수적으로 확인 하셔야 되겠습니다.

 

신호위반 조회-12신호위반 조회-13

유턴 차선이 아닌데 유턴을 하는 경우, 신호 막바지에 꼬리물기를 하는 행위,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 30km 이상 주행하는 경우, 깜박이를 안키고 갑자기 끼어드는경우 등이 있는데 이런경우 다 교통법규 위반으로 과태료를 물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신호위반 조회-14

이렇게 오늘 신호위반 조회 및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과태료는 항상 인상되는 추세이니 운전자분들은 항상 안전운전 하시고 법규를 잘 지켜 과태료를 안내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민식이법으로 최근 어린아이들이 악용을 한다는 말도 많지만 아직 뚜렷한 대책이 없어 최대한 조심하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또한, 과태료 및 범칙금은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하니 한번씩 조회를 하셔서 까먹은 과태료가 없는지 확인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0/07/25 - [생활정보] - 연차수당 계산방법 및 지급기준 최신정리

2020/07/22 - [생활정보] - 일용직 4대보험 신고 및 가입기준 정리!

2020/07/05 - [생활정보] -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신청방법 간단

2020/06/22 - [생활정보] - 음주운전 처벌기준 및 벌금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