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름 제철 회 해산물 BEST 5 완벽정리

2022. 7. 7.
반응형

6월이 끝나고 본격적인 여름 7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름이면 땀도 많이 흘리고 더운 날씨에 입맛이 없는 게 사실인데요. 이러한 입맛을 살려줄 여름 제철 회를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여름 제철 회

     

    5위. 병어회

    5위는 병어회입니다. 병어회는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병어는 보통 조림이나 찜으로 해 먹기 때문입니다. 병어회는 뼈가 연해서 뼈채로 세꼬시처럼 썰어 먹는 것이 특징인데요. 달달한 맛과 고소함이 같이 잘 어우러져 한번 맛보면 그 맛에서 헤어 나올 수 없다고 합니다. 병어회는 여름이 제철이며 이번 여름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병어회
    병어회

    4위. 고등어회

    4위는 고등어회입니다. 고등어회는 제주도에서 더욱 싱싱하게 맛 볼 수 있고 사실 전국에 파는 곳이 얼마 업기도 합니다. 또한, 고등어회는 고소하고 기름진 맛이 특징인데요.

     

     

    파는데가 많이 없어서 마켓컬리나 쿠팡에서 구매하시는 게 좋으며, 보통 구이나 조림으로 많이 먹는데 회 맛을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맛이라고 합니다. 특히 고등어로 만든 고등어봉초밥은 고등어 특유의 비린맛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잘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고등어회
    고등어회

    3위. 밴댕이회

    3위는 바로 밴댕이회입니다. 밴댕이회무침은 다들 한번쯤 드셔 보셨을 건데요. 무침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제 맛을 느끼기 위해서는 회로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쫄깃한 맛과 여름이면 산란기를 맞이해서 고소함이 일품인 생선인데요. 강화도 특산물로 강화도에서 구매를 하셔서 먹는 게 좋습니다.

     

    밴댕이회
    밴댕이회

    2위. 민어회

    2위는 민어회입니다. 민어회는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알려진 생선회 중 하나인데요. 민어회는 활어보다 선어(숙성)로 먹는게 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며 껍질과 내장까지 먹을 수 있어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초장이나 간장 등을 안 찍어먹어도 맛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어회
    민어회

    1위. 농어회

    대망의 1위는 농어회입니다. 농어회는 여름에 제철을 맞이하는 생선 중 하나인데요. 여름에 살이 더 통통하고 쫄깃하다고 하며 여름에는 얕은 바닷가로 올라오지만 가을부터는 산란시기라서 심해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때문에 여름에만 특별히 맛 볼 수 있는 생선회라고 합니다. 오늘 저녁은 농어회 어떠신가요? 농어회는 일반 횟집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농어회
    농어회

    여름 제철 회 결론

    이렇게 오늘은 여름에만 제철을 맞이하는 회 종류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그 외 해산물로는 장어, 오징어, 한치, 전복 등이 있으며 제철 음식 드시고 이번 여름 시원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특히 입맛이 없으신 분들은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06.29 - [생활정보] - 더위먹은증상 많이 타는 체질 안타는법 알려드림!

    2022.06.13 - [생활정보] - 편의점 맥주 추천 2022 최신 순위 (+ 가격)

     

    편의점 맥주 추천 2022 최신 순위 (+ 가격)

    여러분들은 맥주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맥주를 무척 좋아해서 편의점에서 자주 맥주를 사 먹곤 합니다. 오늘은 편의점 맥주 추천 2022 최신 순위에 대해 알려드리겠으며 가격 정보도 알려드리도

    k-myoni.tistory.com

     

    더위먹은증상 많이 타는 체질 안타는법 알려드림!

    축축한 장마 기간이 찾아오고 습하고 더운 기운이 최근 계속되고 있습니다. 드디어 여름이구나라는 것을 느끼고 있는데요. 오늘은 더위먹은증상 및 더위 많이 타는 체질 그리고 안 타는 법에 대

    k-myoni.tistory.com

     

    반응형

    댓글